본문 바로가기

ㄷ ON

big wave-김영일

Surfing이 그렇게 재미있다는데, 파도타기가,

 

남도의 빈농가에서 태어나, 나뭇짐을 하며 공부했다는 게 전혀 믿기지 않은 맑고 고운 얼굴로

작고 느긋한 목소리로, 경제를 설명해주는 김영일의 책이다. 

나는 예전부터 그래프를 볼 줄 몰랐다.

아니 표란 표는 이해를 못했다. ㅠㅠ

수학도 못했고

과학도 젬병이고

기계는 내가 만지기만 해도 부러지고, 

 

최근에야 내가 두려움이 많다는 걸 알았다. 

최근에야, 내가 최소 30년, 아니, 거의 평생을 두려움에 떨며, 성에 갇혀 살던 라푼젤이란 걸 알았다. 

 

이제 바다에 발가락부터 담궈봐야지. 

살살, 

 

내가 살 길은

그래프를

표를 

기계를 두려워하지 않는 일, 

그냥 바라보고 살살 써보기 

'ㄷ 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지키는 투자-김광진  (0) 2023.08.01
주식 시장을 이기는 작은 책  (0) 2023.08.01